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스포츠

대전한밭수목원에서 왕발통타고 에코라이딩 즐기기

대전 한밭수목원에서 즐기는 에코라이딩!

대전시민의 휴식공간인 한밭수목원에는 식물원 및 박물관도 있지만 넓은 시민광장도 있어서 휴일을 맞이한 시민들이 자전거를 타거나 간단한 운동을 하기에도 무척이나 좋은 장소입니다.

가족들과 함께 자주 찾는 이곳 한밭수목원에서 왕발통을 대여했는데요. 왕발통 대여점은 서구보건소 큰길가에 위치해 있는데요. 특별한 설명이 없어도 큰길가에 다양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아마 한번씩은 본적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가게안에 많은 오왕발통이 전시되어 있네요. 이곳 대여점에서 장비를 대여할 경우 1시간 30분에 12,000원인데요. 가격이 준수한 편입니다. (물론, 30분 또는 1시간 단위로 대여도 가능합니다.)


간단한 서류를 작성하면 보호장비와 장비를 빌릴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간단한 이동수단이지만 만약의 사고는 예방할 필요가 있어서 이곳에서 제공하는 보호장비는 꼭 착용을 해야 합니다.

장비를 인수받으면 앞으로 가는 방법, 턴하는 방법, 뒤로 가는 방법 및 가장 중요한 멈추는 방법까지 알려주는데요. 그리 어렵지 않아서 1~2분이면 충분히 습득이 가능합니다.대략 몸의 무게중심을 이용해서 탑승하는 장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밭수목원에 도착! 왕발통을 대여받고 이곳까지 오는 길이 살짝 어려웠습니다. 아무래도 초보자이다 보니 많이 조심스러웠는데요. 조금만 연습하면 금방 익숙해질것 같습니다.


대전의 대표 명소 엑스포다리앞에서 인증샷!

속도가 빠르지는 않지만 충분히 스피드를 느낄수 있었기에 아이들은 무척이나 좋아했는데요. 특히 사방이 넓게 트인 이곳 한밭수목원 인근은 바람을 맞으면서 탈 수 있기 때문에 즐거움이 배가 되는것 같습니다.

앞으로 봄기운이 완연해지면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계절인데요. 따뜻한 봄소식을 이곳 한밭수목원에서 봄바람을 맞으여 가족들과 함께 여가를 즐겨보는건 어떨까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자단의 SNS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