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축제ㆍ행사

귀요미들! 대전반려동물문화축제 이모저모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 ‘대전반려동물문화축제’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대전반려동물문화축제는 8일부터 이틀간 대전엑스포시민광장에서 개최됐는데요. 대전시와 문화산업발전위원회에서 주최하고 대전마케팅공사와 AIIwinn이 주관한 행사입니다.

 

 

 

 

이번 축제는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산업박람회 및 국제 스포츠 대회인데요.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동행'을 유기동물 입양캠페인, 건강상담, 행동교정, 셀프애견미용, 동물체험전 코너 등 다양한 상설행사가 마련됐습니다.

 

행사장 산업박람회 부스에서는 반려동물 관련 사료, 용품 및 의류, 간식, 유통, 문화 제약 등이 전시됐고요. 약 70여개의 관련기업 및 기관에서 신제품 활인판매 행사도 진행했습니다.

 

 

 


메인경기장에 원반던지기와 장애물경기는 물론 원반과 탐지견의 시범행사가 열려 이목을 끌었습니다. 케니크로스 & 워킹대회는 강아지와 함께 걷기, 커풀경기, 바이크저링, 스쿠터링 등의 분야로 진행돼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했습니다.

 

반려동물 건강운동회도 즐거운 볼거리였는데요. 주인에게 빨리 달려오기, 꼼짝마 경기, 견주와 장애물경기 등 이색경기를 펼쳤습니다.

 

 

 


애완견 셀프 미용관리 코너는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기초 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는데요. 현장에서 즉시 발톱 깎아주기, 몸단장하기 서비스를 제공해 애완견과 함께 온 시민들로 북적였습니다.

 

애완견의 문제행동 교정 방법을 배우는 코너도 마련됐는데요. 애완견과 함께 참석한 시민들의 모습에서 애완견을 키울 때 얼마나 애정을 쏟느냐에 따라 주인과 애완견이 공감하는 정도가 달라진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 축제는 애완견을 키우시는 분들에게나 애완견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행복한 추억을 선물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