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일상/생태환경

대전주말나들이 대청호오백리길 따라 대청호자연생태관에 이르니

 

가족들과 함께 동구 판암동쪽에 원미면옥에서 시원한 냉면을 한그릇씩 먹고 나서 더위도 피할겸 대청호로 드라이브를 떠났습니다. 길을 물어보니 이곳은 판암동이 아니고 비룡동이라고 하네요. 제가 알고 있기로는 이쪽 지역을 그냥 판암동, 세천쪽으로 알고 있었는데 말이죠. 

 

 

 

 

 

 

대전도시철도 신흥역에서 판암역을 기점 우측으로 동구청, 고산사, 세천유원지 가기전에 통영대전고속도로, 경부선 철도 굴다리쪽이 판암1동이고, 도시철도 신흥역에서 판암2동 주민센터를 기점으로 황학산쪽이 판암2동이라고 합니다.

 

 

 

 

원미면옥, 대전동신과학고등학교쪽으로 경부고속도로 대전터널 고봉산쪽이 비룡동이고, 판암톨게이트를 기점으로 세천유원지 앞쪽이 삼정동이라고 하는군요. 그래서 판암동에서 옥천쪽으로 가는 도로 옥천로 삼거리를 삼정동 비룡삼거리라고 하는군요. 오늘 자세히 배웠습니다.

 

 

 

 

 

우리는 이 삼거리에서 대청호쪽 안내 표지판을 보고 신호에 따라 좌회전하여 대청호수쪽 도로를 달렸습니다. 가까운 곳에 은진 송씨 삼기당 공파 종중이 부지를 대전시 동구에 희사하여 조성된 주민쉼터가 있었는데요. 이곳에 도착하니 쉼터 마루에는 어른 팔뚝만한 물고기가 한 마리가 떡~하니 누워있더라고요. 외래종 배스라고 한 것 같아요.

 

 

 

 

여기서 잠시 대청호 주변을 산책하고 다시 대청호수로를 따라서 대청호반자연생태공원을 향하여 출발하였습니다.

 

 

 

대청호반자연생태공원쪽으로 가는 동명초등학교 앞 삼거리에 도착하였습니다.

 

 

 

 

 

 

 

삼정동 비룡삼거리에서 대청호반자연생태공원까지는 약 5.5㎞가 되네요. 이곳에서 동명초등학교앞쪽 전망대에 올라가서 대청호를 바라보고 ​내려와서 대청호반자연생태공원을 산책하면서 잠시 쉬어봅니다. 이후 천개동로를 따라서​ 대청호자연생태관쪽으로 이동하였지요. 

 

 

 

 

대청호자연생태관은 상수원보호지역인 청정한 대청호수가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자연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는 환경 속에서 어린이들과 학생들이 즐거운 체험과 함께 소중한 자연을 이해하고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대청호자연생태관은 대전의 생태계의 보고인데요. 대청호 주변에 서식하는 어류, 곤충, 동물, 식물등 대청호의 자연생태와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교육하는 시민을 위한 생태학습장이기도 합니다. 이곳에서 대청호 주변의 자연생태에 관한 교육과 각종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무더위에 지친 복잡한 도심을 벗어나 자연과 어우러진 대청호자연생태관에서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배우고 자연속에서 편안한 여유를 느껴보세요.

 

 

 

 

드넓고 잔잔한 대청호반 드라이브와 함께 식장산과 세천공원, 직동 녹색체험마을, 대청댐 등을 아우르는 1일 생태문화관광도 여유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대청호 오백리길로 주말 나들이 한번 준비해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대청호자연생태관 안내>

위치 : 대전광역시 동구 천개동로 41(추동)

건물규모 : 부지 8,270/ 연건평 1,488.5

지하1: 98.1/ 보일러실, 전기실, 물탱크실

지상1: 374.8/ 사무실, 영상관, 이벤트홀

지상2: 589.6/ 향토관, 생태관

지상3: 426.0/ 환경관, 전망대, 포토존

야외학습장 :생태 연못, 야생화단지, 작은 동물원, 버섯 체험장

 

<대전호자연생태관 리모델링 공사 안내>

자연 친화적이며 다채로운 생태, 환경 체험학습 시설 조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대청호자연생태관 리모델링 공사를 실시하니 관람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간 : 2016년 6월 27일 ~ 9월 26일(3개월)

장소 : 대청호자연생태관 3(전부), 2(일부), 야외학습장 일부

내용 : (3) 환경관 생태·환경 직업체험관으로 설치

        (2) 생태관 : 내부 페인트 시공 등

 

협조사항 : 공사기간 동안 3층은 전면 통제되어 관람이 불가하며, 2층은 일정기간 관람이 제한될수 있으니 관람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전주말나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