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중구맛집

선화동맛집 | 청양칼국수

안녕하세요^,^

대전광역시 기자단 최혜란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대전 중구 선화동에 위치한 "청양칼국수" 입니다.


청양칼국수는 레스토랑처럼 정갈한 이미지는 아니지만, 시골집처럼 푸근한 이미지였어요.

사장님도 너무 좋으셨구요~ 따뜻한 곳에 앉으라며 어느 자리가 따뜻한 지 알려주시더라구요.

이렇게 손님들 한 명, 한 명에게 세세한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 같아서 좋았어요.



 

청양칼국수의 메뉴판입니다.

저는 수육 小와 매운칼국수를 주문했어요.






밑반찬으로는 겉절이와 깍두기가 나옵니다.

어느 식당이나 김치가 맛있어야 되지만, 특히 칼국수집의 김치는

칼국수집의 맛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죠!

청양칼국수의 겉절이와 깍두기는 맛있었습니다. 사진으로도 맛있어 보이죠?!



 

칼국수만 주문했을 때도 나오는지는 모르겠지만, 저희는 수육을 주문해서 그런지 국물도 나왔어요.

수육 먹을 때 목 메이지 말라는 사장님의 센스!♡






저희가 주문한 수육입니다.

고기가 얇고 야들야들해요~ 그리고 윤기가 좌르르~ 흐르니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고!

일반 수육집은 무절임을 주시는데 청양칼국수는 부추절임을 주십니다.

매번 무절임과 함께 먹다가 부추와 함께 먹으니 색다르면서도 맛있었어요!

부추는 여자 몸에 좋다는 말에 더욱 열심히 먹었습니다.




수육과 함께 나온 마늘, 고추, 새우젓, 쌈장, 상추입니다.




칼국수가 나오기 전 찍은 사진입니다.

수육이 小 이지만, 양은 작지 않았어요^,^

두 명이서 칼국수와 수육 小를 먹으니 배가 너무너무 터질 것 같았어요ㅜ,ㅜ




매운칼국수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순한칼국수보다 매운칼국수를 좋아하는데 청양칼국수의 칼국수도 굿굿!

수육과 함께 먹으니까 너무너무 행복했어요.


위에서도 말했듯이 맛도 맛이지만, 사장님과 사모님이 너무 친절하셔서

다음에 또!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만든 식당이었어요.


개인적으로 수육과 칼국수를 너무 좋아해서 기대를 많이 했는데, 충분히 만족하게 한 식당이었습니다.


칼국수와 수육의 맛있는 조합을 맛보고 싶으신 분은 선화동에 있는 청양칼국수로 오세요~ 



 

대전 청양칼국수

전화번호 : 042-255-5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