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대덕구맛집

비래동맛집 | 댕이골팥칼국수




비래동맛집 | 댕이골팥칼국수




안녕하세요^,^

2015년 대전소셜미디어 기자단이 된 최혜란입니다.

처음 기자단이 되는 거라서 부족한 점이 많겠지만

열심히 활동하고, 열심히 포스팅을 할테니 예쁘게 봐주세요>, <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곳은

대전 대덕구 비래동에 있는

댕이골 팥칼국수입니다.


친구가 팥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팥칼국수가 먹고 싶다고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열심히 찾아본 결과

제 친구 지인이 추천해준 곳을 가기로 하였어요.




댕이골 메뉴판이에요.

메뉴만 봐도 몸이 건강해지는 기분이 들지 않나요?

저희는 팥칼국수 1인분과 해물칼국수 2인분을 주문했어요.




메뉴판 옆에는 팥의 효능에 대해 적혀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팥을 좋아하지 않아서

효능에 대해 잘 알지 못하였는데,

팥의 효능을 보니까 팥을 마구마구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특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팥이 정말 좋은 음식이라는 걸

새삼 다시 느꼈어요.




웃자!^^


웃음없는 그날은 하루를 낭비하는 것이다~

식당 내부에 크게 현수막이 걸려있는데

문구가 참 좋아서 사진을 찍었어요.


여러분들도 이 글을 보고

즐거운 생각을 하면 웃었으면 좋겠어요^,^





댕이골의 밑반찬은

깍두기와 겉절이입니다.

보기와 마찬가지로

김치가 참 맛있었어요.


처음부터 많이 주셨는데

저희는 김치가 맛있다며 더 주실 수 있냐는 저희 말에

인심 좋으신 사장님은 듬뿍듬뿍 주셨답니다.




팥칼국수입니다.


저는 처음 팥칼국수를 먹었는데

제 생각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같이 간 친구가 2명인데

한 명은 팥의 고유한 맛을 좋아하고

한 명은 달달한 팥맛을 좋아해요.


저희가 주문한

팥칼국수는 달달한 맛이 아니라서

달달한 것을 좋아하는 친구가

혹시 설탕이 있냐고 여쭈어보자

사장님께서 설탕을 주셨어요.


설탕을 넣어서 먹자

우와ㅏㅏㅏㅏㅏㅏㅏㅏ!

입에서 절로 맛있다는 말이 나오더라구요.

저는 설탕을 넣지 않은 것보다 설탕을 넣어서 먹는 게 맛있었어요.





저희가 주문한 해물칼국수 2인입니다.

해물칼국수는 2인분이 같이 나오는데..

그릇 크기가 장난 아니에요!


제가 제 손이랑 비교해보려고 사진을 찍었는데..

그릇이 별로 안 커보이네요ㅜ.ㅜ

제 손이 너무 커서 그런가봐요..흐규흐규

여자 손인데..또르르...


아무튼!


제 손 말고 팥칼국수 그릇이랑 비교하는 게 더 확실한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새우, 조개, 홍합 등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있으며

육수가 개운하니 맛있어요^,^


 


너무 맛있어서

싹싹 비웠어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까지!

그리고 저희가 갔을 때는

사장님께서 마감준비를 하고 계셨는데


저희들을 귀찮아하지 않고

오히려 더 잘 챙겨주시더라구요ㅠ.ㅠ

사장님 짱짱!





저는 평소에 식당을 가도 명함은 잘 안 챙기는데

이 곳은 많은 분들께 알려드려고 싶어서

명함을 챙겼어요>, <


제가 비래동을 자주 가서 그런지 몰라도

비래동에 은근 맛집들이 많더라구요!


놀고 먹기를 좋아하는 저는

앞으로도 열심히 돌아다니며

많은 분들에게 맛집들 널리널리 알려드리겠습니다.




장소 : 대전광역시 대덕구 비래동 143-28 댕이골팥칼국수

문의 : 042-626-3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