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문화/스포츠

대전시티즌을 돌아보다, 아드리아노의 골행진!





대전시티즌을 돌아보다! 아드리아노의 골행진!




***



 


대전시티즌의 1부리그 승격을 이끈 대표적인 주역 중 한명은 단연 아드리아노 선수입니다. 챌린지 리그의 메시이자 호날두라고 부르고 싶을만큼 뛰어난 공격수이자 골잡이입니다 . 아드리아노는 압도적 골 결정력으로  K리그 챌린지 2014 득점왕에 올랐습니다.아드리아노는 32경기에서 27골을 넣는 놀라운 활약으로 챌린지 무대에서 힘껏 날았습니다.




아드리아노는 올해까지 계약이기 때문에 내년 시즌에도 대전시티즌에 남아있을지는 아직 모릅니다. 가끔씩 올라오는 스포츠 소식을 보면  아드리아노는 중동·일본·중국 등 여러 나라 클럽들로부터 러브콜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영입을 원하는 팀들이 많은  이적료를 준비했다는 뉴스도 들려옵니다. 대전시티즌이 시민구단이기 때문에 아드리아노를 잡을 수 있는 돈이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떠날 가능성도 있다는 것입니다. 프로선수들이 팀을 옮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시티즌 팬 입장에서는 아쉽습니다.





아드라이노는 골을 넣으면 재미있는 우리나라식 '인사 세레머니'를 보여주곤 합니다. 그러면 운동장에 있는 팬들도 매우 좋아합니다. 그는 뛰어난 선수이지만 팬들게 감사하는 마음을 잘 표현합니다. 조진호 감독은 아드리아노가 "스피드도 빠르고 문전에서 동물적인 골 감각을 가지고 있다. 클래식에서도 15골 정도는 기록할 수 있을 것이다. 클래식에서도 충분히 통한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 만큼 아드리아노를 신뢰한다는 뜻입니다. 아직 결정된 것은 없지만 아드리아노가 대전시티즌에서 뛴 2014년은 우리 모두가 잊지 못할 것입니다.





***




대전시티즌을 돌아보다! 아드리아노의 골행진!





대전광역시청 홈페이지대전광역시청 공식블로그대전광역시청 공식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