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전맛집/서구맛집

둔산동맛집 | 강릉짬뽕순두부






둔산동맛집 | 강릉짬뽕순두부




***




지인들이 집근처로 찾아오면, 요즘 자주 가는 맛집이 있습니다.

제가 두부를 좋아라 하는편인데, 우연히 두부 메뉴가 있는 새로운 식당이 생겼길래 한번 가봤더니

독특하면서도 너무 맛있어서 요즘은 자주 가는 단골 고객이 되었죠~


둔산동 이마트 근처의 강릉 짬뽕순두부 & 보쌈입니다.





인테리어도 아주 깔끔하고 좋습니다.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마다 인테리어를 보고 

"요즘 식당은 인테리어도 참 잘해놨어~"  혹은  "여긴 여자들이 자주 오겠는데!" 라는 말을 하더군요~









자~!!! 식당에 오면 가장 중요한 메뉴판부터 볼까요???

저는 보쌈, 족발, 강릉짬뽕순두부 요렇게 3가지 메뉴만 먹어봤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집에서 제일 맛있는건 강릉 짬뽕 순두부입니다.

그런데 다른 것들도 맛있더라구요^^

보쌈이나 족발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도 좋긴 하지만, 다른데서도 맛 볼 수 있는거쟎아요~

그런데 짬뽕순두부는 이 집에서밖에 맛 볼 수 없는 음식이기에....^^





요게 보쌈(소) 입니다.

여기 사장님께서 예전에 놀부보쌈을 오랫동안 운영하셨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인지 보쌈이 입에서 살살 녹습니다~ ㅎㅎ






요게 미니 족발인데 가격이 너무 착해요^^

족발이 콜라겐이 많아서 피부미용에 좋다고 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족발은 그다지 좋아라 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피부가 안 좋은가??? )

그런데 여기 족발은 얘기하다보니 저도 모르게 하나씩하나씩....





바로 이게 제가 제일 강추하는 짬뽕 순두부^^

지금까지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짬뽕과 순두부의 만남입니다.

약간 얼큰한 맛인데... 매운걸 잘 못 먹는 사람들도 맛있게 맵다며 잘 드시더라구요^^

짬뽕 국물도 맛있지만, 그 안에 들어가는 두부도 정말 고소하고 맛있어요~

암튼 데리고 가는 지인들마다 다들 맛있다고 하니... 저도 기분이 흐뭇^^ ㅎㅎ

강릉에서 무지 유명하다는데요... 강릉까지 가지않아도 이 맛을 대전에서도 맛 보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손님들은 비지도 꽁짜로 가져갈 수 있도록 비닐봉지에 싸서 요기에 놓아두는데요...

오늘은 벌써 다 동이 났네요~

저도 한번 가져다가 찌개를 해먹었는데... 부침개를 해먹으면 더 맛있다네요~





이집은 기계로 두부를 만들지 않고 전통적인 방법으로 직접 가마솥에 끓인다고 하더라구요~

손이 엄청 많이 가긴 한데... 기계로는 그 맛을 따라 갈 수 없기 때문이랍니다.







이게 바로 두부맛의 비결이라고 하는데요... 강릉 청정해역에서 직접 공수해온 바닷물이라고 합니다.

이 물을 가지러 일주일에 한번씩 사장님이 직접 강원도를 가신다고....





사장님께... "블로그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 자랑한가지만 해주세요" 했더니...

모든 사람이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는 좋은 식자재로만 음식을 만든다고 하시네요~

믿고 먹을 수 있는 음식에 맛까지 있으니... 꼭 한번 먹어보고 싶으시죠??? ㅎㅎㅎ



***



주소 : 대전 서구 둔산2동 1002

전화 : 042-489-5233



***




둔산동맛집 | 강릉짬뽕순두부




대전광역시청 홈페이지대전광역시청 공식블로그대전광역시청 공식페이스북